잡담

높은 물가에도 부담 없는 닭 요리, 집에서 먹는 저렴한 냉동 닭 (찜닭, 치킨)

오늘의관심사 2022. 11. 12.

물가가 올라가고 있는데 월급은 오르지 않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겁니다.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물가가 오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몇 가지 품목을 가격대가 유지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의외로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찜닭

이번에는 쿠팡에서 냉동 닭을 구입해서 먹어봤습니다. 찜닭으로 만들어서 먹어봤는데요. 다른 매장에서도 비슷한 제품을 쓰는 곳이 많을 수도 있겠다 싶을 정도로 품질면에서 구입해서 먹는 것과 큰 차이가 나지 않았습니다.

국내산 100% 절단육

쿠팡에서 마니커 IQF 다용도 닭 절단육이 3kg에 16,990원에 팔고 있습니다. 찜닭 양념은 근처 마트에서도 비교적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해서 간단하게 구할 수가 있습니다.

저는 청정원 브랜드를 사용했습니다만, 브랜드는 원하시는 것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감자와 양파, 당근, 당면 정도만 사용하셔도 맛이 좋습니다. 요즘 야채 가격이 비싸기는 하지만, 쿠팡이나 대형 할인마트에서 구입하시면 양파와 감자 정도는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할 겁니다.

냉동 닭을 해동시켜서 튀기는 간단 치킨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하고 10-20분 정도 실온에 두었다가 그대로 튀겨서 먹어도 나쁘지 않습니다. 식용유를 많이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작은 냄비를 활용하면 편리합니다. 튀길 때 뚜껑을 닫고 튀겨주시면 더 잘 익습니다.

지나치게 높은 온도에서는 닭이 익지 않고 겉면만 타버리기 때문에 중분 정도에서 충분히 튀겨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치킨은 약 170도 정도에서 8-10분정도 튀겨주시면 되는데요. 겉면에 확실히 노릇하게 될 정도로 튀겨주셔야 됩니다. 애매하시면 잘 익지 않는 닭다리를 꺼내서 익었는지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1. 해동한 닭을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하고 10-20분 정도 실온에 두기
  2. 약 170도 기름에서 8 - 10분정도 튀기기

단백질을 꾸준하게 챙겨 먹어야 됩니다.

채식이 좋다는 말들이 있기는 하지만 단백질이 신체를 구성하는데 핵심적인 영양소라는 것을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3킬로에 16,990원이면 부담스러운 가격은 아니지만, 요리가 번거로울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돈을 절약하는데도 도움이 되는 제품이어서 개인적으로 종종 사용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