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1톤 트럭으로 구하는 배달일, 1톤 트럭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오늘의관심사 2025. 8. 5.

요즘, 배달로 돈을 버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류센터가 잘되고 있는 만큼이나 배달일도 잘되고 있는 상황인데요. 갖춰야 되는 조건들이 꽤 많은 편이라서 경쟁률이 높지도 않습니다. 수익은 노력한 만큼 가져가는 구조입니다만 대체로 월 400만 원을 전후해서 벌 수 있다고 합니다. 

우선 1톤 트럭을 본인이 직접 보유하고 있어야 되며, 배달일 자체는 쿠팡, CJ, 한진, 로젠, 롯데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알바천국에 검색을 해보시면 배달 하실 분을 구한다는 글을 많이 찾아보실 수가 있습니다. 쿠팡은 1, 2종 면허 소지 기간 2년을 본다고 합니다. 운전만 잘하시면 일 자체는 쉬운 편이며, 초보자로 일을 시작했을 경우 업체에 따라서 숙련자가 동승해서 가르쳐주기도 합니다. 

문제는 1톤 트럭을 구하는 작업인데요. 1톤트럭을 새 차로 구입하려고 하면 2000만 원~2300만 원 정도 생각하셔야 됩니다. 하지만, 중고로 구입한다면 그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할 수가 있는데요. 문제는 1톤 트럭 운전에 자신이 있는 분들이라고 하더라도 자동차의 노후화 정도를 분석하는 일에는 숙련되지 않은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대부분 차를 사러 가셨다가 딜러들에게 사기를 먹는 경우가 흔합니다. 

1톤 트럭을 중고로 구입하는 가장 안전한 방법 추천

군 제대 이후에 모은 돈을 그대로 가지고 나와서 1톤 트럭을 구입하고 배달일을 시작하는 분들도 꽤 많으며, 40대 이후에 퇴직하고 1톤 트럭을 구하려는 분들도 많습니다. 워낙 수요가 많이 있다 보니 사기를 치려는 사람도 그만큼 많아지고 있는데요. 

관련 업무를 했던 분이 아니라면 숨고에서 자동차진단평가사를 찾아서 동행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한번 사기 먹으면 수백만원 날려 먹지만 그보다 훨씬 저렴한 수십만 원선에서 자동차진단평가사를 고용하면 안전하게 가격대비 최고상태의 1톤 중고 트럭을 구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중고 트럭을 판매하는 업체와 전혀 관련이 없는 분들이기 때문에 고객의 입장에서 매우 세밀하게 하나하나 뜯어내서 확인해 주십니다. 성능 검사지에 없는 결함도 발견하는 고수입니다. 


자동차진단평가사 고수 추천(링크)



일자리에 관한 인식이 빠르게 달라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과거에는 물류센터나 배달 같은 일들은 못배운 사람들이 한다는 사회적 풍토가 있었다고 생각하는데요. 요즘에는 그런 분위기가 많이 사라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공부를 열심히 했다는 사람들이 좋은 일자리를 구하지 못하고 백수로 사는 경우가 많다 보니 결과론적으로 물류센터나 배달 같은 어려운 일을 하는 사람들의 지갑이 상대적으로 두둑해지는 현상이 발생되고 있는 것입니다. 아는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과거에 컴퓨터 게임을 하는 사람들에 관한 취급은 거의 정신이상자 정도였으나 그것으로 성공하는 사람들이 점진적으로 등장하면서 머리가 좋은 사람 취급으로 변경된 것처럼, 멀지 않은 미래에 학교 공부를 열심히 했지만 제대로 취업을 하지 못하고 시간을 보내서 40대 초반까지 아무것도 하지 못한 사람들을 오히려 비하하는 풍토가 발생될 가능성이 높다고 추측합니다. 

최저시급을 받을바에 일을 하지 않겠다는 사람들이 너무 많이 있는 것 같은데요. 인간의 행복은 희망에 집착하는 것이 아니라 위기를 관리하는 것에서 출발한다는 아주 명확하고 단순한 사실을 외면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지금부터 노력해서 배달을 해서 돈을 모으신다고 하더라도 못배워서 혹은 실패해서 이런 일을 한다는 인식은 가지지 않으셔도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3~5년쯤 미래에 취업에 실패한 애매하게 공부를 잘했던 사람들의 부러움을 사게 될 것입니다.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댓글